New Physics Engine by HAVOK

ET News 2005. 10. 28. 21:26
kotaku.com에 의하면, Havok’s co-founder가 Irish university에서 그들의 새로운 물리엔진을 소개하고 데모를 시연했다고 한다. 데모의 내용인 즉,

1. 1,500마리의 rubber duck들이 무너지는 건물 위에서 불타는 데모.(PS3용인거 같은데 동영상을 못봐서 이해가 안감)
2. 캐릭터 모션에 물리엔진 적용! - 병사가 벽을 향해 달려가자 그의 어깨가 벽에 부딧혀 반사되어 나왔다.
3. 캐릭터 Walking IK 적용 - Foot Movement를 IK로 Control하여 어떤 지형에서건 발이 땅에 정확히 착지하고 IK가 나머지 관절을 Control하여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만들어 낸다.

Havok.com에서 역시 Havok Complete™ 3.2 버전을 릴리즈하면서 Dynamic Character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Rag-dolls that get up!) 앞으로의 캐릭터 motion의 형태는 Skeleton상에 적용된 Forward Kinematics(as-is)와 Inverse Kinematics(motion & foot movement)과 더불어 Dynamics Layer(Dynamic Human Motion의 전제적인 적용이라기 보다는 Realistic Feedback만을 이끌어 내기 위한 Layering)의 3가지로 구성되게 됐다.

추가로 Havok의 소식을 전하자면,

1. SCE에서 Playstation®3에 Havok엔진을 기본 장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기본 장착되는 버전인 Havok Complete XS™는 Complete버전은 아니지만,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소스 코드만 제외)
2. GPU-accelerated Physics Engine인 Havok FX™가 발표되었다. Havok FX™는 Shader 3.0의 API를 이용하여 구동되며, 기존 Havok제품과는 다르게 Physics를 이용한 Effect(눈에 보이는 물리현상)에 중점을 두는 것 같다. (오늘 사이트가 리뉴얼되어서 자세한 내용은 에러가 난다. 만들고 있는 중인듯)


kotaku 기사 바로가기

Havok 사이트 바로가기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