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ino for Maya

Motion Physics 2005. 11. 13. 02:57
MEL Script 과제를 고민하다가 Dynamics가 연계된 뭔가를 만들자고 생각해서 만들게 된 작품이다. 원래는 구니스나 혼다 어코드 광고에 나온거 같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볼 생각이었으나 Script만으로 모든 Primitive Object을 만들어와야 했기 때문에 포기했다. MEL Script를 쓰면서 답답한 점도 많았지만(왠만한 게임 스크립트보다 못하다고 감히 말하겠다), 의외로 응용할 가능성이 많은 부분도 많아보였다. 특히 웹상에서 원격으로 MEL Script를 실행할 수 있는 부분은 매우 참신한데, 이를 통해 원격 강의나 협업을 마야내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다.
UI는 Maya의 그것과 통일시키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시간 부족으로 리터칭없이 랜더링된 아이콘만을 사용했다. 맨위에서부터 도미노 오브젝트 생성, 애니메이션, 수정, 머티리얼 조정 기능이다. 맨 마지막은 자신이 만든 도미노 작품을 웹을 통하여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Save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hirihiri.com서버에 작품이 저장되며, 리스트의 작품을 클릭하게 되면 그 작품을 볼 수 있다. 다만, HTTP GET방식의 한계로 현재는 1층밖에 세이브가 되지 않는다. (그것도 [-7,7]x[-7,7]에서만 저장된다. Mel script용 HTTP Gateway를 거의 완성했으니 조만간 소스와 함께 별도 미니사이트로 띄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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