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실 지도 모르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정리해봅니다.
비스타 호환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많은 사이트에서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퍼가시는 건 자유지만 출처는 밝혀주세요.
-------------------------------------------------------------------------------------------
비스타 ActiveX 문제 해결방법 ver. 0.10

본 문서는 비스타에서 발생하는 하위 호환 문제 중 기존 ActiveX 컨트롤이 일으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문서이다. 여기서 제시하는 해결책은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며, 앞으로 ActiveX 개발사들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 임시로 사용하기 위한 대안이다. 하지만, 본 대안이 보안에 결정적인 취약요소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본 해결책의 원리는 비스타의 ActiveX를 최대한 XP 환경에 가깝게 만드는 것으로 일반적인 XP(관리권한을 가진 계정에서 실행되는 일반적인 XP환경)에서 구동되는 그것과 최소한 동등한 보안구조를 가진다.

해결 가능한 대상 :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모든 국내 웹사이트

1. 인터넷 뱅킹(제1금융)사이트
2. 증권/기타 금융(제2금융) 사이트
3. 웹하드 사이트
4. 웹에서 런칭되는 캐주얼게임/MMORPG 사이트
5. 기타 ActiveX를 사용하는 사이트

해결 방법

바탕화면에 기존 Internet Explorer 바로가기를 복사한다.(위치는 맘대로)
바로가기의 "속성"으로 들어가 "바로가기" 텝에 "고급" 버튼을 누른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체크한다.
바로가기 명을 기존 IE와 구분 지을 수 있는 이름으로 바꾼다.
비 호환 사이트에 접속할 때는 새로 생성한 바로가기를 실행하면 된다. 실행시 경고창이 뜨는 것은 관리자 권한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므로 허락을 해주면 된다.


-------------------------------------------------------------------------------------------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