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발매일에 혹시나 갔다가 95대 발매에 200명이상이 8시간전부터 줄을 서있는 것을 보고 충격에 휩였던 기억 때문에 가능하면 가고싶지 않았지만, 다시 한번 시도해보기로 하였다. 물량이 많은 대형 매장들은 사람들이 몰린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가능한 선전을 안하고 작은 매장에 아침 일찍 개장하는 곳을 물색했는데, 동네에 조그만 Wal-mart에서 Wii를 판다는 소문을 듣고 새벽 6시에 갔다. (7시 개장)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지만 그다지 많은 편은 아니었고 27대가 있으며 기다리면 살 수 있기에 30분정도를 기다리니 경비원이 Voucher를 나눠주더라. 줄을 선 사람들은 대부분 아줌마, 아저씨들이었고 그들은 자식들이나 남편(!)들이 사달라고 졸라서 하는 수 없이 왔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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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시가 되어 들어가니 Customer Center에서 Voucher의 순번대로 판매를 하고 있었다.
일단 소프트없이 Wii Console과 컨트롤러 1개를 샀다.
Wii의 초기 기대치는 PS3에 비해 한참 못미치는 수준이었으나, 앞으로의 행보는 주목할 만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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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Dotty 2006.11.20 0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wow! congratulations! 입니다. ^^;

  2. 꼬마얀 2006.11.20 0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워으으으~ 게임기에 별 관심이 없었지만wii!는 정말 부럽네요 ㅠ_ㅠ

    • 미니미 2006.11.21 00:14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인들이 와서 플레이 하는데 여자분들이 특히 좋아하더군요. 접대용으론 최고인거 같습니다.

  3. 사피 2006.11.20 0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컨트롤러의 성능이 궁금하네요..

    • 미니미 2006.11.21 00:12  댓글주소  수정/삭제

      Sony Sixaxis와는 다르게 절대위치정보를 읽을 수 있죠. 그 결과 레이저 포인터같은 역할이 가능하고, 내장 스피커에서의 효과음이나 진동효과까지 과히 최고의 컨트롤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사피 2006.11.21 0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넵! 그런데 정확도가 궁금합니다. 어느정도의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한지.. 그것이 궁금합니다. 기존의 컨트롤러보더 더욱더 정교해진건지 아니면 오히려 두리뭉실해진건지.. wii의 redsteel의 데모를 봤을때 제가 기대했던 만큼의 정확도는 아닌거 같더라구요. (사실 전 한손으로 시점과 움직임을 관리하고 다른 한손으로 총을 쏘는걸 상상했었는데 그건 아닌거 같더군요.)

    화면이 클때 더 정교해질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화면이 크나 작으나 별차이가 없는건지 여러가지가 궁금합니다.^^:.

    • 미니미 2006.11.21 01: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확도는 민감한 부분이라 지금 감히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말씀하신 정확도는 "컨트롤러의 Capability"와 "게임의 Boundary" 이 2부분이 조합되어 만들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느낀 것은 Capability는 상당히 정확한 편이지만, 게임에서 디자인된 Boundary가 그것을 제약하여 조금은 두리뭉실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유는 모든 게임들이 기획자의 의도에 맞게 움직여줘야하는데 100% DoG(Degree of Freedom)을 주게되면 예상할 수 없는 Exception들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시간이 되면 나중에 글로 올리겠습니다 ^^

  5. 2006.11.27 2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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