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 Human Motion은 현재 많은 연구소에서 다양한 목적을 위해 연구되고 있는데, 연구내용을 보면 "Motion"의 정의나 표준화보다 특정한 몇개의 모션(이를테면 달리기, 허들, 넓이뛰기, 다이빙..)을 만들어보는 수준에 그치고 있다.
UCLA의 MAGIX는 이런 다양한 연구 내용을 하나의 표준환경하에서 공유하고 통합하자는 차원에서 D.A.N.C.E.를 개발하였다. D.A.N.C.E.는 Dynamic Human Motion을 표준화하기 위한 플렛폼으로서,
D.A.N.C.E 다운 받기(Python 2.4 이상 필요)
사이트 바로가기
UCLA의 MAGIX는 이런 다양한 연구 내용을 하나의 표준환경하에서 공유하고 통합하자는 차원에서 D.A.N.C.E.를 개발하였다. D.A.N.C.E.는 Dynamic Human Motion을 표준화하기 위한 플렛폼으로서,
- Import/Export of motion capture
- Ragdoll simulation
- Physical simulation of characters with dynamic control
- Pose based dynamic control
- Creation of videos from OpenGL or high quality output via POVRay http://www.povray.org
- Integrated with the Open Dynamics Engine (ODE) http://www.ode.org
- Easy plugin interface and example code
- All source code included
- Ragdoll simulation
D.A.N.C.E 다운 받기(Python 2.4 이상 필요)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