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Toyohashi University of Technology에서는 모션캡쳐 Data를 소스로 하여 동적인(not physical or dynamics, but dynamic) Motion을 Synthesis하는 새로운 Motion Interpolation기법을 Siggraph 2005에서 발표했다. 기존의 Squad나 Cubic의 Spline이 아닌 보다 진보된(paper를 아직 읽어보지 않아서 정확한 기법은 모르겠다) Interpolation 결과를 보여준다. Dynamic Human Motion과는 다른 분야지만, 흥미로운 주제임이 틀림없다.
대부분의 모션캡쳐 Data는 그 특성 상 약간의 Trimming후 그대로 사용되거나 정적인 영역에서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모션 발전과정은 마치 예전의 Paint 툴의 그것을 보는 것 같다. 단순히 그리거나 스켄하는 과정에서부터 지금 뽀샵의 복잡다단한 Layer를 통하여 하나의 결과물이 나오는 원리와 일맥상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