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게도 영국의 Oxford에서 시작한 벤쳐기업인 NaturalMotion LTD에서 개발한 endorphin은 dynamic motion을 이용한 animation을 만드는 도구로서 Dynamic Human Motion 기반의 몇 안되는 상용툴이다.(최초라고 주장하는데 맞는거 같다.) endorphin을 이용하여 개발자는 물리현상이 적용된 현실같은 Motion과 Feedback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영상에서 나오는 기능을 요약하여 살펴보면,(Full Feature PDF File)

Artificial Intelligence
Forward Dynamics Muscle Controllers
Wide Selection of Adaptive AI Behaviours
Expandable AI Behaviour Library
Character Simulation
High Fidelity Biomechanical Simulation of the Human Body
True Physical Interaction Between Character and Environment
Fully Customisable Character
Multiple Characters
Parameterised Behaviours
Active PosingTM
Motion Transfer Events
Active AnimationTM
Prop Support
Driven Collision Surfaces
Severed Body Parts
Authoring
Intuitive Event-Based Scene Authoring
Multi-Track Time Line
Multi-layer behaviours
Force Tool
Environment Builder
Interactive Strobe Preview
Inverse Dynamics Character Posing
GUI
Intuitive Graphical User Interface
Camera Tracking
Variable Replay Rate
Hotkey Editor
Pipeline Integration
Import of Existing Animation Data
Export of Generated Animation Data
Dynamic Blending
Supported File Formats
Video Output (Tabletop Preview)
Camera Import
Video Back Plate
Asset Management Support

포지셔닝은 Alias의 MotionBuilder와 흡사한 것을 알 수 있다. Real-time Dynamic Human Motion을 만든다기 보단 Realistic Dynamic Human Motion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독자적으로 쓰이기 보다 FK/IK와 Blending되어 자연스런 결과를 만들어 낸다.) 상용화툴이기 때문에 현재 가장 앞선 디테일의 기능들을 보여준다.

Tutorial 1

Tutorial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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