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X09에서 발표된 Silverlight 3는 이미 10을 넘어버린 경륜의 플래시와 대적하기 위해 몇가지 차별점을 만들었다. HD지원이나 Smooth Streaming같은 내용은 이미 다른 사이트에서 언급을 했으므로, 언급되지 않았던 몇가지 의미있는 기능들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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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xel Shader Effects : 한참 전 부터 지원되었어야 하는 기능인데, 이제서야 등장했다. fx 파일을 import해서 다양한 효과를 제작하고, 적용할 수 있다.
- Perspective 3D Graphics : WPF Transform 공통의 문제였는데, 3D Transformation Matrix를 제공하지 않아 2.5D이상의 공간감을 내기 어려웠으나 해결되었다.
- Bitmap HitTest : 이 부분은 아직 확실하지는 않은데, 왜냐면 새로 생긴 WriteableBitmap(이거 스펠링은 맞는건가??) Class를 사용하여 내부 Pixel정보를 보거나 쓸 수 있는데 현재 Beta버전에서는 엑세스 하려는 경우 Null 에러가 난다고 한다. (by andy.beaulieu)
- Bitmap Cache : 역동적이지 않은 벡터요소를 비트맵으로 굳혀놓는 기술. 이런 요소가 많아야 개발자에게 사랑받는 RIA 플렛폼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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